구글의 검색 엔진은 20년 이상 동안 세계의 인터넷 진입로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수십 억명의 사람들이 온라인에 있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왔어요.초기에는 Lycos와 AltaVista 같은 대안이 있어, 현재는 Yahoo, Bing, DuckDuckGo가 있지만 Google이 사실상 독점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그것은 Google/Alphabet과 그 주주에게 좋은 시간입니다.지난해 1년 동안에만 Google Search는 1600억달러 이상의 광고 수익을 만들어 냈습니다.이로써 Alphabet검색은 Apple의 iPhone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iPhone는 회사의 장기적 성공과 1조 달러의 가치 평가의 기반을 닦은 제품입니다.Statista Market Insights의 추정에 따르면 Google은 지난해 전 세계 검색 광고 수익 거의 60%를 차지했습니다.중국의 Baidu는 15%의 점유율로 2번째로 큰 플레이어에서 Amazon은 14%의 점유율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Amazon이 언제 검색 엔진에 뛰어든 것인지 의문에 생각할지도 모릅니다.이 회사는 키워드 광고와 자사 플랫폼의 유료 검색 결과에서 수십억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이는 Statista검색 광고의 정의에 포함됩니다.출처 Google, 검색광고 수입에서 Lion 점유율 획득2023년에는 광고 시장이 되살아나는 분위기다.세계 경제의 회복세에 힘입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이다.알파벳은 세계 최대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검색 엔진,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서 광고는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그러므로 광고 시장이 되살아나는 분위기가 지속되면 구글의 실적 개선에 기대를 걸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구글은 또한 클라우드 사업과 AI분야도 강화하고 있다.구글 클라우드는 AWS와 Azure에 이어세계 3위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이다.구글은 클라우드 사업과 AI기술을 통해서 기업에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클라우드 사업과 AI기술의 성장이 구글의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이런 경쟁력을 바탕으로 알파벳은 2023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된다.기회가 되면 주워담고~ 현금은 도와줄 뿐!!! #구글 #알파벳 #광고시장 #검색광고 #클라우드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