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2 B01 매일 10:30 – 20:3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눈 내린 크리스마스 당일 따뜻한 국물이 떠올라 찾은 판교의 ‘홍루원’. 전날 지나가던 이곳이 판교에서 유명한 해물짬뽕 맛집이라고 해 바로 다음날 방문. 맛있는 점심을 위해 행동하는 인생. ㅎㅎㅎ
주차는 건물 뒤편에 주창이 있는 것 같았는데, 매장 앞 길가에도 차를 여러 대 주차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분이 계셨다. 우리는 다행히 눈앞에 주차했다.
마침 점심시간쯤 도착해서 웨이팅이 있으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도 아직 손님들이 몰려오기 직전이었다.우리가 주문해서 먹는 동안 손님들이 계속 몰려왔어.역시 인생은 타이밍.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직접 하면 되는데 테이블 번호도 같이 넣어야 해.그래서인지 테이블마다 테이블 번호가 엄청 크게 붙어 있다.
내가 앉은 자리 근처 벽에 붙어 있던 전체 메뉴. 가격은 요즘 중국집 메뉴 가격이랑 비슷한 것 같아.높다, 높다, 많이 높다.
매장 중앙에도 키오스크가 하나 더 있던데 추가 주문을 위한 건가
이미 세팅되어 있던 단무지와 춘장. 그리고 테이블마다 저장용기에 추가 단무지와 양파가 준비되어 있었다.단무지를 가지러 움직이지 않아도 되었다먼저 등장한 탕수육(소).이 적은 양이 26,000원이라니. 정말 요즘 물가가… 이러다가 집에서 탕수육 튀겨줄게…이어서 등장한 ‘잠퐁’. 청경채랑 버섯이 토핑으로 올라가있었는데 청경채가 싫은 나는 다 패스짬뽕치고는 국물이 깔끔한(?) 느낌.짬뽕 특유의 탁한 색깔의 국물은 아니었다.양념이 적은 국물이 홍루원 짬뽕의 특징인 듯하다. 개인적으로 라면 국물 맛이 느껴졌지만 해물짬뽕보다는 해물짬뽕 라면 국물 느낌이 났다. 해산물은 전복부터 오징어, 조개가 들어있었는데 나중에 내 짬뽕에만 새우가 없었다는 걸 알고 좀 화가 났지만(?) 괜찮다.어차피 다시는 가지 않을 곳이다. wwwwww이 근처에서 유명한 해물짬뽕 맛집이라고 해서 정말 기대하고 갔는데 개인적인 취향과는 거리가 좀 멀어서 더 실망스러웠던 곳.극찬하는 후기가 많은 걸 보면 역시 사람의 취향은 다른 것 같다.개인적으로는 얼마 전 방문한 하남 왕비성의 갑오징어 짬뽕 국물이 내 취향이긴 하다.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홍루원 본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2B01홍루원 본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2B01홍루원 본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2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