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피치라고 들어본 적 있어요?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시간은 매우 짧아요. 보통 30초~1분 정도 되죠?투자자를 엘리베이터에서 만났다고 칩시다. 어떻게든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하지만 투자자들에게 투자 대상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주는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그 짧은 시간에 핵심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상대방의 관심을 끌어내어 더 듣고 싶듯이 나중에 만남으로 이어져 더 깊은 관심을 갖고 싶도록 유도하는 스피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네arthmoon 스튜디오, 출처 Unsplash
짧은 시간 30초~1분 만에 핵심을 전달하는 스피치를 말합니다.첫 만남 1~2분 만에 투자자들에게 심어주는 이미지가 굉장히 중요한데, 짧은 시간에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겁니다.엘리베이터 연설을 할 때 간결한 내용과 설득력 있는 메시지가 중요합니다.엘리베이터 스피치에 관한 책을 쓴 ‘샘 혼(Sam Horn)’은 책에서 POP 설득 기법을 소개했습니다. | 삼헌이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작가이자 강사입니다.Purposeful: 목적에 맞게 Original: 독특하고 Pithy: 간결하게 1분 스피치, 엘리베이터 스피치를 구성할 때 목적에 맞는지 인상깊고 독특한지! 그리고 전달되는 메시지가 간결한지 등을 꼭 생각하면서 구성해보는 연습을 해보세요^^